닫기

한진, K-브랜드 글로벌 진출 지원... ‘원클릭 커넥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2010000241

글자크기

닫기

남현수 기자

승인 : 2025. 11. 02. 10:57

11월 5일 하반기 웨비나 개최
틱톡코리아·에어월렉스 등 글로벌 파트너 참여
11월 중 오프라인 세미나도 예정
사진자료_한진 원클릭 커넥트 웨비나
한진 원클릭 커넥트 웨비나./한진
㈜한진이 글로벌 커머스 파트너와 국내 유망 셀러를 연결하는 교류 플랫폼 '한진 원클릭 커넥트'를 통해 K-브랜드의 연말 글로벌 쇼핑 시즌 공략을 지원한다.

한진은 오는 11월 5일 '원클릭 커넥트' 하반기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셀러를 대상으로 최신 이커머스 트렌드와 실질적인 해외 판매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클릭 커넥트'는 한진이 올해부터 운영 중인 온·오프라인 교류 프로그램으로, 해외 물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브랜드와 글로벌 파트너를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 3월 알리바바닷컴, 틱톡코리아와 공동으로 진행한 첫 웨비나에는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웨비나는 연말 쇼핑 대목을 앞두고 K-브랜드의 수출 전략을 점검하고, 최근 주요 이슈인 미국 관세정책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한 '11월 메가와리(Mega Warri)' 등 대형 글로벌 쇼핑 이벤트에 대비한 국가별 마케팅 전략과 판매 다변화 방안도 논의된다.

행사에는 틱톡코리아, 에어월렉스(Airwallex), 프레미아TNC 등 주요 글로벌 파트너가 참여해 플랫폼별 맞춤 솔루션을 공유한다. 틱톡코리아는 숏폼 콘텐츠를 활용한 글로벌 판매 전략을, 에어월렉스는 최근 발표한 '글로벌 이커머스 확장 가이드'를 바탕으로 해외 결제 솔루션과 결제 트렌드를 소개한다. 프레미아TNC는 해외 법인 설립, 세무 관리 등 실무 중심의 필수 체크포인트를 안내할 예정이다.

한진은 웨비나 이후 오프라인 세미나도 11월 중 별도로 진행한다. 세미나에서는 수출 담당자와 글로벌 플랫폼 관계자가 직접 만나 질의응답을 나누고, 실제 성공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네트워킹 세션이 마련된다.

한진 관계자는 "복잡하게 변화하는 글로벌 무역 환경 속에서 국내 셀러들이 한진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글로벌 쇼핑 시즌을 앞두고 K-브랜드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와 협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현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