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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어로즈 데이'는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빠르게 발전하는 IT 환경과 AI 시대에서 국가유공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IT 교육 등을 진행한다. KT는 지난해부터 서울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5개 보훈청과 '히어로즈 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교육 과정을 3주간의 IT 집중교육과 1주간의 예우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 KT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블루보드'가 강사로 참여해 눈높이에 맞춘 교안을 개발하고, 키오스크 활용과 주문 실습을 비롯한 실생활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KT는 모든 교육 과정에 참여한 국가유공자들에게 교육 수료증과 옛날 사진을 AI로 복원해 제작한 사진 액자를 함께 전달했다. KT는 '히어로즈 데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영웅들을 예우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KT는 전국의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KT 위즈 야구 관람, 클래식 공연 초청 등 문화·스포츠 나눔 프로그램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오태성 KT ESG경영추진실장은 "히어로즈 데이는 KT가 기술로 전하는 존경의 마음이자 감사 문화를 확산시키는 새로운 출발점"이라며 "KT는 국가유공자 예우를 일상의 실천으로 이어가며, 보훈문화를 확산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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