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윌스기념병원, 수원시장학재단 장학생 대상 ‘의료현장 탐방’프로그램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1010005327

글자크기

닫기

안양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11. 11. 14:46

혈압·채혈·실습 등 의료기관 실제 업무 환경 견학 및 체험
박춘근 병원장, 체험 통해 진로 정하는데 도움 되길 바래
1111 의료 현장 탐방
윌스기념병원은 지난 7일 수원시장학재단 장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윌스기념병원
윌스기념병원은 최근 수원시장학재단 장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의료현장 탐방'은 의료현장 견학과 의료계 직무별 멘토링, 혈압·채혈 등의 실습 등 의료기관의 실제 업무 환경을 보여주고, 학생들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학생들은 척추센터·관절센터 의료진, 간호부, 영상의학팀, 진단검사팀, 재활치료팀이 각 부서의 역할과 필요한 역량 등에 관한 설명에 이어 응급실, 재활치료센터, 수술실, 영상진단센터, 건강증진센터 등에 견학하며 현장의 업무 프로세스를 체험했다.

특히 교육전담간호팀은 교육용 팔 모형을 이용한 채혈 및 링거 주사 체험을 시행하고, 수동 혈압측정기를 사용해 개인의 수축기·이완기 혈압을 직접 측정해 보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직접적인 실습으로 학생들의 관심을 높였다.

윌스기념병원 박춘근 병원장((재)수원시장학재단 이사장)은 "병원은 의사와 간호사뿐 아니라 여러 의료 관련 직무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사람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곳"이라며 "이번 체험이 유익하고 즐거운 추억은 물론 여러분이 진로를 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