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LG전자, ‘컴포트 키드’ 라인업 확대…누구나 편리한 가전 사용 돕는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7010003437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12. 07. 10:00

세탁기 이지세제컵·정수기 이지트레이 등
기존 14종서 18종으로 늘어
아이디어 구상부터 사용 평가까지 고객 의견 반영
[사진1] LG 컴포트 키트 신제품 4종
LG전자가 공개한 컴포트 키트 신제품 4종의 모습.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정수기 이지트레이(물받침), 전자레인지 터치가이드, 식기세척기 이지핸들(도어), 세탁기 이지세제컵./LG전자
LG전자는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보조 액세서리 'LG 컴포트 키트(Comfort Kit)'의 신규 라인업 4종을 7일 공개했다.

LG 컴포트 키트 라인업은 성별과 나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추가로 컴포트 키트 제품 수는 기존 14종에서 18종으로 늘었다.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세탁기 세제 투입구와 적정 투입량을 알기 쉽게 표시해주는 '세탁기 이지세제컵', 정수기 출수 위치에 컵을 정확히 놓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정수기 이지트레이(물받침)', 도어 개폐를 돕는 '식기세척기 이지핸들', 전자레인지 전면 터치 버튼의 위치와 기능을 촉각으로 안내하는 '전자레인지 터치가이드' 등이다.

이번 신제품은 장애인과 시니어 고객뿐 아니라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까지 고려해 다양한 사용 환경을 반영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정수기 이지트레이'는 시각장애 고객이 출수구 위치를 찾기 어렵다는 점에서 착악해 기획됐지만 휠체어 이용자나 키가 작은 어린이도 물을 흘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물받침 기능을 더했다.

[사진2] LG 컴포트 키트 '식기세척기 이지핸들'
LG 컴포트 키트 '식기세척기 이지핸들'./LG전자
'LG 컴포트 키트'는 아이디어 구상 단계부터 실제 사용성 평가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 의견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가전 접근성 개선 커뮤니티 '볼드 무브(Bold Move)'와 장애인·시니어·임산부 등으로 구성된 고객 조사단을 운영해 편의성, 실용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했다. 올해 3월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접근성 콘퍼런스 'CSUN AT 2025'에 참가해 글로벌 고객과 전문가로부터 자문도 받았다.

제품 경쟁력도 이미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컴포트 키트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어, 'IFA 2025' 이노베이션 어워드 접근성 제고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LG전자는 컴포트 키트 확대와 함께 가전 접근성 개선을 통한 ESG 비전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 실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아동·청소년 대상 '가전학교 프로젝트', 장애인·시니어 고객을 위한 이용 방법 영상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며, 북미 시장에 컴포트 키트를 출시하고 수어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백승태 LG전자 HS사업본부장(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눈높이를 맞춘 'LG 컴포트 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가전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