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송언석, 인요한 의원직 사퇴에 “결단 존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0010005538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기자

승인 : 2025. 12. 10. 13:23

의원직 사퇴 발표 기자회견 마친 인요한 의원<YONHAP NO-3322>
국민의힘 인요한 의원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의원직 사퇴 발표 기자회견을 마친 후 차량으로 향하고 있다. /연합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0일 인요한 의원이 의원직 사퇴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대단히 안타깝지만 고뇌 어린 결단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회에서 끝까지 함께 싸워나가자며 만류했지만 의원의 뜻이 워낙 확고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극단적인 진영논리에 빠져 소수야당을 존중하지 않고 국민을 힘들게 만드는 이재명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폭주는 '이것이 과연 국회라고 할 수 있는가'라는 의문을 남기고 있다"며 "인 의원의 고뇌에 깊은 공감하는 바"라고 했다.

이어 송 원내대표는 "스스로 물러나는 인 의원의 모습에서 이 시대 마지막 선비의 기개와 지조를 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 의원의 의정활동은 비록 여기서 멈추지만 우리당과 국회에 남긴 인 의원의 족적은 결코 가볍지 않다"며 "비록 의원직은 사퇴하시더라도 대한민국 발전과 국민 통합을 위해 늘 함께 하겠다. 그 뜻을 잊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김동욱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