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李대통령, 캄보디아·오스트리아 등 8개국 주한대사 신임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1010006087

글자크기

닫기

목용재 기자

승인 : 2025. 12. 11. 10:29

이재명 대통령과 주한 캄보디아 대사<YONHAP NO-2890>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쿠언 폰러타낙 주한 캄보디아 대사로부터 신임장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른쪽부터 조현 외교부 장관, 이재명 대통령, 쿠언 폰러타낙 대사, 배우자 마우 노락니엇 여사./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캄보디아와 오스트리아 등 8개국 주한 대사들로부터 신임장을 제정받았다. 이번 신임장 제정식은 이재명 정부 들어 세번째다.

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각국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정이 더욱 깊어지고 협력의 폭이 넓어지기를 바란다"며 "주한 대사로 근무하는 동안 양국 관계가 경제, 문화, 인적 교류 등 다방면으로 발전해 양국 국민에게 더 많은 실질적 이익을 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가교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다고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주한 대사들에게 신임장을 전달받고 "환영한다"며 인사를 건넸다.

신임 주한대사들은 이 자리에서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등 한국의 외교 성과를 높이 평가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과의 양자 협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자국 국가 원수들의 안부를 전하며 이 대통령을 자국으로 초청하기도 했다.

이날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는 쿠언 폰러타낙 주한캄보디아 대사, 에바 마리 루섹 주한오스트리아 대사, 버나뎃 테레스 페르난데즈 주한필리핀 대사, 고조 최 주한가나 대사, 고랑랄 다스 주한인도 대사, 마리무투 카루파야 파뜨마나단 주한스리랑카 대사, 와엘 하셈 주한레바논 대사, 하젬 자키 주한이집트 대사 등이 참석했다.
목용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