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시흥시, ‘대학과 도시 포럼 시즌2’ 개막…서울대 시흥캠퍼스 기획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1010006175

글자크기

닫기

시흥 박은영 기자

승인 : 2025. 12. 11. 15:39

시흥시_대학과도시포럼
경기 시흥시는 오는 22~23일 '대학과 도시 포럼 시즌2'의 첫 행사로 강연 프로그램 'AI 시대 우리 아이의 배움과 진로를 켜다, 온(ON)'<포스터>을 서울대 시흥캠퍼스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학과 도시 포럼은 시흥시가 2022년부터 운영해 온 시민 대상 지식·정책 공유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대학과 시민을 잇는 공론장을 형성하며 대표적인 지역 협력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시즌2에서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직접 기획·추진을 맡아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첫 프로그램으로 시민 수요가 높은 학습·진로 분야를 우선 다룬다. 강연에는 서울대 교수진이 직접 참여해 AI 시대에 필요한 진로 컨설팅 정보를 전달한다.

22일에는 초등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시간 루틴 세우기(김동일 교수) △독서지도와 자녀의 문해력(최나야 교수)이 진행된다. 23일에는 중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AI 시대, 이런 진로는 처음이야(이찬 교수) △자기주도적 학습 전략(신종호 교수)을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강연 참여 희망자는 19일까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서울대가 준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서울대가 자체 예산을 투입해 시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지역 현안과 정책까지 포럼의 범위를 확장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