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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은 내달 출시 예정인 신규 멤버십 '쓱세븐클럽'의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 지급한 '장보기 지원금' 사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40대 이용객 비중이 43%를 기록하며 전 연령대 중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장보기 지출 비중이 큰 40대 고객들이 멤버십의 핵심 혜택인 '장보기 결제 금액 7% 고정 적립'을 실질적인 이익으로 판단한 결과로 해석된다. 쓱세븐클럽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 혜택에 더해 OTT 티빙 이용권, 신세계백화점몰·신세계몰 쿠폰 등 일상 소비와 맞닿은 혜택을 함께 구성했다.
쓱닷컴에 따르면 장보기 지원금 사용객의 약 95%가 식품을 구매했고, 이 중 76%는 신선식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 애호박, 양파, 삼겹살과 같은 필수 식재료와 감귤 등 제철 과일이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이마트 매입·운영 노하우에 기반한 신선식품에 대한 신뢰도가 구매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먹거리와 함께 비식품을 구매한 고객 비중도 40%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67%는 휴지, 물티슈, 주방세제 등 일상용품을 구매했다. 이 외에 주방용품, 반려동물 용품 등의 카테고리를 함께 주문하는 흐름도 관측됐다.
전국 단위의 고객 유입 효과도 확인됐다. 특히 기존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던 고객 중 비수도권 이용자 비중이 45%에 달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에 대한 수요가 신규 멤버십 기대감과 맞물린 결과로 분석된다.
SSG닷컴은 연말까지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장보기 지원금 제공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청은 쓱닷컴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내 신규 멤버십 안내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쓱세븐클럽' 사전 알림 신청 고객은 2주일 만에 40만명을 돌파하며 소비자 호응을 얻고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가계 소비를 주도하는 40대 고객의 호응은 새 멤버십의 혜택 설계가 실제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는 데 실효적이라는 방증"이라며 "쓱닷컴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준비 중인 만큼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자료] SSG닷컴, 새 멤버십 사전예약 ‘장보기 지원금’ 이용객 43%는 40대_20251223](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23d/202512230100208990012209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