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포켓몬 고’ 평창송어축제 현장 이벤트 ‘피카츄의 사계여행: 새하얀 겨울 나들이’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9001126304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2. 29. 11:27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에서 강원도 평창 대표 축제인 '평창송어축제'를 배경으로 특별 이벤트 '피카츄의 사계여행: 새하얀 겨울 나들이'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제 기간에 맞춰 오는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트레이너들은 겨울 축제의 정취를 즐기며 '포켓몬 고'만의 색다른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평창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특별한 로케이션 배경이 있는 포켓몬을 획득할 수 있어 트레이너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트레이너들은 야생에서 등장하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 혹은 레이드배틀로 등장하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와 '사철록(겨울의 모습)'을 잡을 시, 운이 좋으면 이벤트 테마가 적용된 로케이션 배경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현장 방문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시간제한 리서치'를 완료할 경우에도 경험치, 별의모래, 행복의알 등 다양한 아이템과 함께 로케이션 배경이 있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와 '사철록(겨울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행사 기간 동안 '평창송어축제' 구역 일대에서는 ▲눈송이 비니의 피카츄 ▲꾸꾸리 ▲눈꼬마 ▲눈쓰개 ▲달막화(가라르의 모습) ▲꽁어름 등 겨울 테마와 어울리는 포켓몬들이 야생에서 대거 등장하며,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확률도 높아진다.

이와 함께 축제장 내 강 근처에서는 '루어모듈'과 '향로' 사용 시 '배쓰나이(적색근의 모습)'가 등장해 수집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 '평창송어축제' 구역에서는 레이드배틀 승리 시 XP 2배, 하루 특별한 교환 1회 추가, 루어모듈 효과 1시간 지속 등 현장 방문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