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中企 “중기 해외진출 촉진법 발의 체계적 법적 기반 마련”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31010016052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5. 12. 31. 11:39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해외진출 촉진법' 발의 입장 밝혀
1
중소기업계는 31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김동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중소기업 수출 및 해외진출 촉진에 관한 법률안'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이번 법률안은 중소기업계가 지속적으로 건의해 온 사항으로 그간 분산적으로 추진돼 온 수출·해외진출 관련 법률과 정책을 통합해 체계적인 법적 기반을 마련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이를 통해 예산과 행정 자원의 비효율을 줄이고 지원 정책의 일관성과 실효성이 한층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법률이 역량을 갖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동시에 이러한 해외 투자 확대가 국내 가치 창출로 이어져 국내에 남은 중소기업도 글로벌 공급망 재편 속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균형있는 지원체계의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미국의 관세 정책 강화와 중국의 저가공세 등으로 어려운 통상 환경 속에서도 중소기업 수출이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 예정인 것은 정책 지원과 기업의 노력이 결합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통상 위기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정부, 국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