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치1번지 넘어 경제1번지로”…최은석 의원, 대구시장 출사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5010001722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6. 01. 05. 16:38

"정치는 대구 성장시키지 못했다"
'803 대구 마스터플랜' 구상 공개
출마선언1
최은석 국회의원이 대구시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최은석 국회의원이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며 대구 경제 재도약을 핵심 비전으로 제시했다.

최 의원은 5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의 CEO가 되어 정치 1번지를 넘어 경제 1번지로 도약시키겠다"며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밝혔다. 출마 슬로건은 '대구의 CEO 최은석, 정치 1번지를 넘어 경제 1번지로'다.

그는 대구 경제 침체의 원인을 자원이나 예산 부족이 아닌 리더십의 문제로 진단하며, "정치는 대구를 관리했을 뿐 성장시키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기업가 출신으로서 글로벌 브랜드 '비비고'와 '올리브영'을 성장시킨 경험을 강조하며, 기업 경영의 성공 DNA를 시정에 접목해 대구 경제를 반드시 살려내겠다고 밝혔다.

이날 최 의원은 '803 대구 마스터플랜' 구상도 공개했다. 팔공산의 상징성을 담은 이 전략은 AI·나노기술을 기반으로 한 8대 전략산업 집중 육성을 통해 전통산업 고부가가치화, 미래산업 육성, 정주환경 개선을 추진하는 내용이다. 관련 비전은 조만간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출마를 만류하는 시선에 대해 최 의원은 "누군가는 참담한 대구 경제의 현실을 외면하지 않고 미래를 말해야 한다"며 "멈춰 선 대구의 성장 엔진을 다시 돌리기 위해 힘든 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그는 소통과 실행 중심의 리더십으로 대구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겠다며 "대구의 리더십 체인지, 이제 최은석"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출마 선언 직후 첫 일정으로 동구시장을 찾은 최 의원은 상인들과 직접 만나 지역 경기 활성화 방안을 청취하며 민생 행보에 나섰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