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더핑크퐁컴퍼니, ‘다이노링스’ 시즌2 공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2010005296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6. 01. 12. 14:08

글로벌 흥행 IP 확장…영유아 타깃 에듀테인먼트 경쟁력 강화
ㅇ
더핑크퐁컴퍼니의 글로벌 공룡 IP '핑크퐁 다이노링스 공룡유치원' 시즌2 공식 이미지./더핑크퐁컴퍼니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기록한 IP(지식재산권) '핑크퐁 다이노링스 공룡유치원(이하 다이노링스)' 시즌2를 공식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다이노링스 시즌2는 공개 직후 신규 에피소드 3편만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290만 뷰를 돌파하며, 시즌1의 흥행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다이노링스는 2024년 11월 시즌1 공개 이후 글로벌 키즈·패밀리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IP다. 미국·영국·캐나다·호주·홍콩 등 전 세계 9개국 넷플릭스 키즈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총 13개국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비영어 TV 시리즈 부문에서도 9위에 오르며, 한국 콘텐츠 가운데 유일하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시즌2에서는 타깃 연령층을 만 1~3세 영유아로 명확히 설정하고, '우리 아이 첫 공룡' 콘텐츠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했다. 숫자·단어·색깔·모양 등 영유아 필수 기초 개념을 공룡의 생태와 자연스럽게 결합해, 놀이와 학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구성했다.

신규 캐릭터를 통한 세계관 확장도 눈에 띈다. 거대하고 강력한 카르노타우루스 '카터'와 서툰 매력의 안킬로사우르스 '앙카' 등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새롭게 합류해 몰입도를 높인다. 여기에 시즌1에서 호평받은 고품질 3D 그래픽을 한층 고도화해 쥬라기·백악기 시대를 생동감 있게 구현했으며, 유치원 생활·캠핑·축구 등 일상적 소재를 공룡 서사에 녹여 공감 요소를 확장했다.

다이노링스 시즌2는 현재 유튜브를 통해 순차 공개 중이며, 더핑크퐁컴퍼니는 오는 7월까지 신규 에피소드를 지속 선보이는 한편, 향후 다양한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다이노링스는 글로벌 시청 데이터를 통해 시장성과 확장성을 이미 검증받은 IP"라며 "시즌2를 통해 콘텐츠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리고, 전 세계 영유아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대표 공룡 IP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