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무신사, 상하이 쉬후이구와 손잡고 K패션 초청 행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3010005953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6. 01. 13. 13:57

K패션 중국 진출 교두보 역할 본격화
[무신사 사진자료]무신사-상하이 쉬후이구 정부 공동 K-패션 브랜드 초청 행사 현장
무신사-상하이 쉬후이구 정부 공동 K-패션 브랜드 초청 행사 현장./무신사
무신사는 중국 상하이 쉬후이구 정부와 손 잡고 한국 패션 브랜드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패션, 서울과 상하이를 잇다'를 주제로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진행됐으며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 입점 브랜드 40여개가 참여했다. 현지 유통 환경을 공유하는 교육 세션과 중국 패션 시장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헝푸 아트센터에서 열린 교육 세션에선 쉬후이구 관계자가 안푸루를 중심으로 한 주요 상권 분석과 우수 기업 성공 케이스 등을 소개했다. 이후엔 화이하이루와 난징루 등 상하이 대표 상권을 직접 탐방하는 '시티 워크'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여 브랜드는 상권별 브랜드 분포와 주요 매장, 소비자 유입 동선과 연령대 구성 등 각 상권의 차이점을 직접 살펴봤다.

이외에도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와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 투어를 함께 진행해 무신사가 구축한 오프라인 유통·운영 인프라와 현지 고객 반응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중국 시장에서 단순한 유통 채널을 넘어, 산업 교류와 상권 활성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중국 현지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K패션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