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유튜브 타고 대구 한바퀴…사인볼 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4010006871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6. 01. 14. 16:18

대구市 홍보대사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
대구한바퀴, 황금동 편에 출연, 사인볼 증정
[붙임]_대구한바퀴_수성구_황금동_편_썸네일
대구한바퀴 수성구 황금동 편 썸네일./대구시
삼성라이온즈 원태인 선수가 대구시 공식 유튜브 채널 '대구TV'의 대표 콘텐츠 '대구한바퀴' 시즌2 황금동 편에 출연한다. 해당 영상은 오는 16일 공개 예정이다.

대구시는 시정 홍보와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유튜브 등 뉴미디어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으며, '대구한바퀴'는 김민정 뉴미디어팀장이 대구 각 읍·면·동을 직접 방문해 지역 명소와 먹거리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2024년부터 현재까지 총 34편이 공개됐으며, 편당 1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채널 구독자 14만 명 달성에 기여했다.

시즌2에서는 실·국장, 홍보대사, 지역 유명 인사들이 출연해 콘텐츠 다양성을 높인다. 황금동 편에서는 어린이세상, 국립대구박물관, 대구창의융합교육센터 등 지역 명소 소개와 함께 원태인 선수의 모교인 경북고를 방문해 학창 시절 에피소드를 전하고, 맛집 탐방도 진행한다.

원태인 선수 출연을 기념해 구독과 댓글 이벤트도 마련됐다. 영상 시청 후 인상 깊은 장면을 댓글로 남긴 구독자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원태인 선수의 친필 사인볼을 증정한다.

김정기 대구시장 권한대행 행정부시장은 "대구TV는 '대구한바퀴'를 비롯해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구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창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