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근절 릴레이 캠페인 동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5010007672

글자크기

닫기

박주연 기자

승인 : 2026. 01. 15. 16:57

2026.01.15-불법 사이버도박 근절 캠페인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근절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거래소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15일 청소년 불법 사이버도박 근절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청소년 도박 근절 릴레이 챌린지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불법 사이버도박의 위험성을 알리고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서울경찰청이 지난해 3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청소년을 노리는 불법 사이버도박, 절대 이길 수 없는 사기범죄입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인증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에 게시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화재보험협회 강영구 이사장의 지목으로 이뤄졌다. 정 이사장은 "불법 사이버도박은 한 번 빠지면 멈추기 어려운 중독성 범죄"라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청소년의 사이버도박 접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건전한 환경 조성에 한국거래소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 이사장은 릴레이 캠페인의 다음 참여자로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사장과 교보증권 이석기 사장을 지목했다.

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 보호와 건전한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박주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