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동시, 아이누리장남감도서관 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 개선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201010000073

글자크기

닫기

안동시 김정섭 기자

승인 : 2026. 02. 01. 14:55

백일·돌 행사용품 무료 대여
장난감 대여 기간 연장과 변상규정 완화
0201 안동시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이용 혜택 확대 (2)
안동시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에서 무료로 대여하는 백일·돌 행사용품/안동시
경북 안동시가 영유아 가정의 육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내 양육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서비스를 이용자 중심으로 개선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도 개선은 백일·돌 행사용품 무료 대여, 장난감 대여 기간 연장, 분실·파손에 따른 변상 규정 완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장난감도서관은 백일·돌상 무료 대여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 3박 4일 유상으로 운영되던 백일복·돌복·돌잡이 용품을 무료로 전환하며 대여 기간도 7박 8일로 연장한다.

또 장난감 대여 서비스도 대여 기간 연장 제도를 도입해 회원이 1회에 한해 대여 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고 연장 시 최대 1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이를 통해 맞벌이 가정 등 이용자의 반납 부담을 완화하고 장난감 이용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시에서는 장난감 분실·파손에 따른 변상 기준도 합리적으로 조정해 고의나 중대한 과실이 아닌 경우에는 변상 부담 완화로 이용자가 보다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은주 시 보육아동가족과장은 "이번 제도 개선은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조치로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개선을 통해 지역 내 육아 지원과 공공 돌봄 기능을 수행하는 거점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