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세브란스병원 의사 확진…응급실·수술실 운영중단
경기도 용인세브란스병원 의료진 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30일 용인시에 따르면 용인세브란스병원 외과 의사인 30대 A씨가 지난 28일 근육통과 인후통 증상이 나타나 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29일 밤 11시 30분께 확진된 것으로 전해졌다.용..

aT, 베트남서 한식당 홍보·K푸드 소비 확대 일석이조 노린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베트남 한국대사관과 함께 베트남의 한식당 홍보와 K-FOOD 소비를 확대할 수 있는 ‘K-FOOD Road in Hanoi(K푸드 로드 인 하노이)’ 행사를 오는 10월 1일 연다고 28일 밝혔다. aT와 하노이 중..
LH, 코로나19 극복 위해 임대주택 임대료 동결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8일 전국 LH 임대주택의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를 내년 1월부터 2년간 동결하고, 단지내 임대상가와 어린이집 임대료 인하 기간을 올해 연말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대조건 조정(동결·인하) 결정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가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캄보디아, 베트남과 접경지대 '코로나19 방지' 텐트로 갈등 조짐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캄보디아와 베트남이 접경지대에 설치된 텐트 문제로 또 다시 신경전을 펼치고 있다. 1270㎞에 달하는 국경을 맞대고 있는 양국은 국경 획정 작업을 진행 중이지만, 접경 지대에 베트남 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차단을 위해 설치한 텐..

서울대병원 간호사 코로나19 확진…일부 병동 통제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 병원에서 근무하던 간호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서울대병원은 25일 병원 본관 건물에서 근무하던 간호사 1명이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서울대병원은 확진자가 근무했던 병동에 대한 입실을 통제하고 접촉자에 대한 검사를 진..

베트남, 코로나 이후 인천~하노이 첫 국제선 정기운항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난 3월부터 모든 국제선 운항을 중단했던 베트남이 25일 인천~하노이 노선을 시작으로 국제 여객노선의 정기편 운항을 재개한다. 24일 베트남정부공보·국영 VTV 등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은 25일부터 인천~..

아르헨티나, 코로나 영향 2분기 실업률 16년만에 최고치
아르헨티나 2분기 실업률이 16년만에 최고를 기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아르헨티나 통계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2분기 실업률이 13.1%를 기록했다고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는 2004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아르헨티..

베트남, 20일째 코로나19 국내발생 0…입국자 격리기간 완화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지난 7월 말 중부 다낭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확산하던 베트남이 20일째 국내 감염이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정세에 접어 들고 있다. 베트남 당국도 입국자의 14일 지정시설 격리를 6일로 단축하는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양지병원, 3.0버전 탑재 워크스루 자동화 시스템 구축
H+양지병원이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도보 이동형 선별진료소 ‘워크스루’가 자동화 시스템(워크스루3.0 버전)을 탑재하고 새롭게 진화했다. 양지병원은 23일 지능형 비대면 병원 출입 시스템, AI방역로봇과 이번 워크스루3.0 구축으로 ‘원스톱 통합 감염안전 관리시스템’ 을 완성..

베트남, 코로나19에도 "내년 6~6.5% 성장 전망"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포스트 차이나’ 베트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주춤했지만 내년에는 6~6.5%의 경제성장률을 달성할 것이란 전망을 내놓았다.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베트남 정부의 전망치보다도 더 높은 8.1% 성장을 전망했다. VN..
1 2 3 4 5 next block
6월 19일 10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