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취재뒷담화]한화투자증권, 업계 최초 소셜미디어 수상 3관왕, 비결은

[취재뒷담화]한화투자증권, 업계 최초 소셜미디어 수상 3관왕, 비결은

기사승인 2019. 10. 17.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최근 증권업계에서 유튜브·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홍보 경쟁이 뜨겁습니다. 기존 4050세대 위주인 고객층을 확대하기 위해 소셜미디어에 친숙한 20~30대 젊은 고객 모시기에 나선 것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한화투자증권의 행보가 남다릅니다. 증권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우수 소셜미디어 부문 3관왕에 오르는가 하면 블로그 콘텐츠를 모은 전자책 출간도 준비 중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아이어워즈 2019’에서 최고대상을 받았습니다. 올해 참여작 338개 중 한화투자증권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사례로 꼽힌 겁니다. 최고대상은 3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예선과 본선에서 심사한 후 최고평가위원단 결선평가에서 최종 선정하는 상입니다. 이어 ‘금융유튜브분야 대상’ ‘증권페이스북분야 대상’까지 거머쥐며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작년엔 한국사보협회 주관 ‘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 기업블로그상’,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2018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홈페이지·블로그·기업브랜드 SNS 3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증권업 최초로 소셜미디어 상을 거머쥔 비결은 바로 특색있는 투자자 세분화입니다. 증권사 블로그하면 해외주식·기업분석 등 딱딱한 투자전략을 떠올리시겠지만, 한화투자증권은 다릅니다. 한화투자증권은 공식 블로그 ‘Life Portfolio’에서 투자자 유형을 사회초년생·일하는엄마·은퇴준비자·1인생활자로 나눠 각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재테크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만원 받는 신입사원이 외제차 타는 비결’ ‘일하는 엄마가 받을 수 있는 세금공제 혜택 총정리’ ‘사직서 내기 10분 전 꼭 확인해야 할 9가지’ ‘싱글세의 모든 것’ 식입니다.

특히 일하는엄마 편에서 소개된 ‘우리 아이 파이낸셜 리터러시 시리즈’는 이달말 전자책 출간을 앞두고 있습니다. 단순한 홍보가 아닌, 고객의 일상을 파고드는 투자 및 재무 정보를 제공하며 ‘삶을 더 잘 살기 위한 투자’라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해온 한화투자증권.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