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우리은행, 자산 관리 플랫폼 고도화…“초개인화 서비스 제공”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28010017753

글자크기

닫기

이주형 기자

승인 : 2021. 03. 28. 09:06

clip20210328090533
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 앱 WON(원)뱅킹의 자산 관리 플랫폼을 고도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로 고객이 오픈뱅킹에 등록한 금융권의 모든 금융자산 분석은 물론, 빅데이터로 장기간의 투자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포트폴리오 추천이 가능해졌다.

자산 관리 로보어드바이저인 ‘ 우리로보-알파’는 고객의 투자성향과 시장상황을 반영해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준다. 또한 그 이유를 알려주며 급변하는 금융시장에 고객들이 대응할 수 있도록 자산 유형별 금융시장 전망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신설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는 개인이 직접 적립금 운용을 지시하는 DC·IRP 계좌의 수익률 관리는 물론, 리밸런싱 알림 및 포트폴리오 변경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MZ세대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WON챌린지 서비스’는 6~36개월의 기간을 설정해 자금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SMS 등을 통해 관리해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고객 개인의 다양한 금융니즈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초개인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를 접목한 자산 관리 서비스 개발 등 우리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 협업해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데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