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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자이챗봇’ 상담서비스 활성화

GS건설-카카오엔터프라이즈, ‘자이챗봇’ 상담서비스 활성화

기사승인 2021. 08. 02.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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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최초 AI 기반 상담 서비스 '자이챗봇' 도입
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자이아파트 분양 전 과정 활용
GS건설 '디지털역량 강화'
카카오톡 자이챗봇 서비스 이미지(2)
카카오톡 자이챗봇 서비스 이미지/제공=GS건설
GS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GS건설에 따르면, AI 전문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챗봇 서비스 ‘카카오 i 커넥트 톡(Kakao i Connect Talk)’을 도입해 AI 챗봇 상담 서비스인 자이챗봇을 운영하고 있다. 자이챗봇은 자이 아파트 분양 과정을 카카오톡으로 제공하는 AI 기반의 상담 서비스다. GS건설은 GS그룹의 올해 경영방침인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 경영을 통한 신사업 발굴’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자이챗봇은 지난 6월부터 본격 서비스에 나서 고객 상담에 활용되고 있다. ‘카카오 i 커넥트 톡’은 카카오톡 채널, 챗봇 등을 결합한 AI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한 것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GS건설 자이 관심 고객이라면 누구나 보다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자이챗봇을 통해 물어볼 수 있다.

특히, 단답형에 머물렀던 건설업계의 기존 챗봇들과 달리 마치 상담원과 대화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해진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챗봇이 단답형으로 묻고 대답했다면 자이챗봇은 고객이 문장으로 물어보더라도 문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답을 제공해 등 개인 맞춤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고성능 자연어 처리 모델인 AML(Advanced Machine Learning) 기술을 적용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GS건설은 “AI 챗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상담업무를 자동화하여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이고, 한 차원 높은 비대면 채널을 구축해 앞선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역량 강화와 친환경 경영을 통한 신사업 발굴’이라는 GS그룹의 올해 경영방침에 부합하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GS건설 관계자는 “국내 정상의 AI 기술을 보유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고객서비스를 한 차원 높이게 됐다”며 “향후 CS 분야의 적용 검토 등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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