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대학교는 오는 19일 연세인생학교 4기 과정을 개강한다고 13일 밝혔다.
연세인생학교 ‘쉬고, 배우고, 사랑하라’를 모토로 연세대 교수의 지성과 지혜를 통해 질문하고 답하며, 학습의 기회를 얻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2020년에는 ‘우리는 행복한가’라는 주제 하에 시작한 1기부터 지난 3기까지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이번 4기 프로그램은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며’를 주제로 개최된다. 강의 내용은 대한민국 최고의 인문학 대가로 손꼽히는 김형석 명예교수의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라이프 플랜’을 필두로, 미래트렌드-팬데믹 이후 미래의 소비 전망(설혜심 사학과 교수), 경영-위드 코로나, 시장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김영찬 경영대학 교수), 투자-핀테크와 가상 화폐(오경주 산업공학과 교수), 건강-위드 코로나 시대 건강 관리(이상길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경제-불확실성 시대의 경제 전망(최상엽 경제학부 교수) 등이다.
총 6회로 준비된 강좌는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연세대 미우관에서 회당 2시간씩 개최된다. 수강료는 35만 원이며 다양한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 수강을 원하면 줌(zoom)을 이용해 참여가 가능하다. 4회 이상 출석 시 연세대 총장 및 미래교육원장 공동 명의의 수료증을 지급한다.
연세대 허현승 미래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혼미한 시대에 삶의 지혜와 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지도와 나침반과 같은 강좌를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어려운 시기를 돌파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위기 극복의 원동력을 얻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