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에 따르면 ‘화성시 평생학습, 지식 더하기! 행복 더하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화성시평생학습관과 근거리평생학습센터 8곳, 유튜브 등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평생학습관 1층 로비 공유공간 ‘사이’에서는 시화, 도예, 수채화, 문인화, 퀼트 등 평생학습작품 전시회가 마련됐다.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화성시평생학습 유튜브에서는 성인문해교육, 좌담인터뷰, 성인장애인교육, 사물놀이공연, 평생학습 동아리 브이로그 등이 송출돼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또한 근거리평생학습센터 8곳에서는 버려지는 양말목 공예, 그림책 재활용 팝업북 만들기, 한지와 향초를 활용한 캘리그라피, 수채화기법 캘리그라피 무드등 만들기 등 다양한 일일체험이 무료로 준비돼 있어 해당 센터로 전화 신청 후 참여가 가능하다.
각 센터별 체험일정과 인원·내용은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0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폐회식은 화성시평생학습 유튜브로 생중계되며 △평생학습동아리 공연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 발표 △토크콘서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경은 평생학습과장은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평생학습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일상 속에서 학습을 이어가는 시민들의 모습 속에서 배움의 즐거움을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