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부, 지역가치 창업가 250개팀 사업화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1901001219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11. 21. 12:00

'2021년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 개최
중소벤처기업부는 24일부터 27일까지 ‘로컬(지역)의 미래가치’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6개 권역별 ‘2021년 로컬크리에이터 페스타’를 개최한다.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에는 올해 250개팀이 사업화 지원에 선정됐고 지역가치 창업가의 교류·아이디어 융합을 위해 올해 신설한 협업지원에 18개 과제가 선정됐다.

지역가치 창업가의 활동과 성과에 관심 있는 누구나 메타버스 행사장을 통해 우수 지역가치 창업가의 성과와 아이템을 체험하고 권역별 주요 행사를 온라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권역에서는 지역여행 특색 있는 주제로 ‘올해의 지역가치 창업가’ 명판 수여 등의 온라인·현장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의 로컬크리에이터’ 6개 팀에게 행사를 통해 지역가치 창업가 브랜드 이미지(BI)가 새겨진 현판이 수여될 예정이다.

각 지역별 특징은 우선 강원은 2박 3일 간 강원지역 지역가치 창업가의 사업장을 방문 후 참여 결과와 소감을 공유하는 로컬투어를 주제로 24일부터 26일까지 투어 등의 행사를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하며, 수도권은 24~25일까지 온라인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가치 창업가의 제품을 지역민에게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 특별 기획전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영남권은 26일 경북 안동 구름에 리조트에서 전통 고택 문화체험을 주제로 지역 전통문화와 지역가치 창업가의 새로운 지역적 가치를 같이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갤러리 등을 개최한다. 충청권은 25일 세종 조치원 문화정원에서 충청권역 지역가치 창업가의 거점을 방문하는 지역여행 테마의 영화제를 주제로 사전공모한 영상물을 상영하고 우수 영상에 대한 시상, 지역가치 창업가 과제전시와 상품을 벼룩시장(플리마켓) 형태로 소개·판매할 예정이다.

호남권은 2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시각 등 오감(五感)만족을 주제로 지역가치 창업가의 아이템을 분류해 각 아이템을 설명·전시하고 로컬푸드 분야 지역가치 창업가들의 음식을 맛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과 소통의 장을 개최한다. 제주는 25~27일까지 칠성로 거리 등 원도심 지역에서 지역가치 창업가들의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홍보관 조성 등을 통해 선·후배 지역가치 창업가와 향토기업, 지역민이 같이 지역가치를 향유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용석 중기부 창업진흥정책관은 “지역가치 창업가는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이며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이끄는 혁신주체”라며 “앞으로도 지역가치 창업가를 적극 발굴·육성해 지역기반의 혁신 창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