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기평, ‘2021 에너지 혁신인재 포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125010015001

글자크기

닫기

권한일 기자

승인 : 2021. 11. 25. 10:26

온라인 생중계…우수성과 시상식 및 진로상담
행사 사진2(원장님 개회사)
권기영 에기평 원장이 24일 열린 2021 에너지 혁신인재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제공=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기평)은 지난 24일 에너지 인력양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에너지분야 청년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2021 에너지 혁신인재포럼’을 메타버스 플랫폼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의 우수성과 시상 및 성과공유 자리를 비롯해 대학원 진학상담 및 취업상담 시간이 마련됐다.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우수성과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인재양성에 공로를 인정받은 교수 2인과 독창적인 연구성과를 보인 학생연구원 9인이 수상했다. 우수연구실 부문에서는 우수한 석박사 인력양성과 산학연계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은 정지환 부산대 교수와 해외 우수기관과의 협력 연구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이경수 산업기술대 교수가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우수연구부문에서는 조경국 인하대 박사과정과 우종하 건국대 석사과정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최승영 연세대 박사과정과 장윤재 서울대 박사과정, 트렁딘후이 순천향대 박사과정이 선정됐다. 산학협력부문에선 권오현 산업기술대 석사과정과 김유빈 한양대 박사과정이 최우수상으로, 송호섭 연세대 박사과정과 고민승 연세대 박사과정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은 “이번 포럼 행사가 에너지분야의 청년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며 “장기화된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한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