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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니로 EV, JD파워 전기차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기아 니로 EV, JD파워 전기차 소비자 만족도 2년 연속 1위

기사승인 2022. 01. 28.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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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로 EV./제공 = 기아
기아의 전기차 ‘니로 EV’가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아는 2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발표한 ‘2022 미국 전기차 고객경험 조사(U.S. Electric Vehicle Experience Ownership Study)에서 일반 전기차 브랜드 전기차(Mass market BEV)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니로 EV는 종합점수 1000점 만점에 744점을 획득해 2년 연속 일반 브랜드 전기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741점을 받은 ‘포드 머스탱 마하-E’였다.

JD파워는 △주행가능거리 정합성 △충전소 사용성 △주행가능거리 △유지비용 △주행경험 △자가 충전 편의성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사양 △서비스 경험 △품질 및 내구성 등 10가지 항목을 바탕으로 점수를 측정해 순위를 매겼다.

니로 EV는 64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전충전 주행가능거리 385㎞를 달성했다. 최고출력 150㎾(204마력), 최대토크 395Nm(40.3kgf·m)로 동급 내연기관 차량을 상회하는 우수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니로 EV는 미국시장에서만 지난해 8717대가 판매되면서 전년(2848대)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JD파워 2022 미국 전기차 소비자조사 결과(일반브랜드)
JD파워 2022 미국 전기차 소비자조사 결과(일반브랜드)./제공 = 기아
주요 해외시장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 상인 ‘2021 왓 카 어워즈’에서 소형 전기차 부문 본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에는 ‘영국 올해의 차’ 베스트 크로스오버 상을 받기도 했다.

또 포르투갈의 ‘국제 모비 어워드’에서 베스트 전기차에도 이름을 올렸다. 오토카는 2019년 ‘니로 EV’에 ‘게임 체인저’ 상을 수여하며 시장에 큰 족적을 남겼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브렌트 그루버 JD파워 글로벌 자동차 담당 임원은 “많은 소비자가 구매 고려 과정에서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및 충전과 같은 요소들로 전기차 구매를 우려하고 있지만, 일단 구매 후에는 대부분 전기차의 매력에 빠진다”며 “기존 자동차 제조사들이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하는 것은 고객이 첫 전기차를 선택함에 있어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에 따르면 점수가 900점을 초과하는 전기차 고객의 96%가 향후 다른 전기차를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점수가 600점 미만인 전기차 고객 중 첫 전기차 고객의 78%와 전기차 기 구매고객의 89%는 다른 전기차 구매를 확실히 고려하지만, 동일한 제조사를 구매할 가능성은 6%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프리미엄 브랜드 전기차 부문은 777점을 받은 테슬라 모델3이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를 이어 테슬라 모델 Y가 770점으로 2위에 올랐음.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의 종합점수 평균은 770점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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