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한밭도서관, 3~4월 북큐레이션 ‘영원한 명작’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01010000200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22. 03. 01. 11:41

우리들의 영원한 명작, 세계 문학상에 빛나는 작품들을 소개
2-공 대전한밭도서관
대전한밭도서관은 시민들이 쉽게 책을 선택하고, 독서의 의미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3~4월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북큐레이션 주제는 ‘영원한 명작’으로 정하고 세계 3대 문학상 수상 작품들을 소개한다. 노벨문학상 수상작 20권, 맨부커상 수장작 20권, 콩쿠르상 수상작 20권을 선정, 시민들의 문학적 감성을 깨운다.

또, 도서관 빅데이터 분석 기반자료를 활용한 인기도서 ‘당신의 마음을 두드린 책’에서는 2021년 대전지역 심리학 분야의 인기 도서를 아쉽게도 독자를 찾지 못하고 서가 속에 잠들어 있는 미 대출 도서 ‘아무도 모르는 책’등을 소개한다.

이 외에‘이 달의 작가’코너에서는 중년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여성문학의 대가 ‘박완서’작가의 대표작을 소개하고 ‘사서가 직접 고른 추천도서’ ‘우리대전 같은 책읽기 선정도서’코너도 같이 운영된다.

자세한 도서내용은 한밭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밭도서관 자료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한밭도서관은 매월 시의 적절하고 의미 있는 주제로 도서선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