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준석 “조건없는 지지선언과 합당 결심에 감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03010001302

글자크기

닫기

이욱재 기자

승인 : 2022. 03. 03. 07:56

방송토론 참석한 윤석열 대선후보와 안철수 대선후보
2일 서울 K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3차 사회분야 방송토론회에 참석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연합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일 윤석열-안철수 대선후보의 단일화 선언에 대해 “조건없는 우리후보에 대한 지지선언과 합당을 결심한 용기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권교체의 대의를 위해 국민의힘의 일원이 되기로 큰 결정 내린 안철수 대표와 국민의당 구성원들을 환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난 서울시장 선거이후의 혼선과 같은 일이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며 “지방선거 등을 고려해 대통령선거가 종료된 이후 1주일 이내로 합당에 대한 실무적인 절차를 마무리 해 국민의당 출신 인사들의 국민의힘 내에서의 정치활동이 지방선거 등에서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국민의힘의 모든 당원은 오늘부터 바로 국민의당의 구성원들을 따뜻하게 환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공정한 경쟁의 원칙은 국민의힘 내에서 국민의당 출신들을 포함해 누구에게나 열려있고, 적용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욱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