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네이버, ‘2022 경기도자페어’ 성공적 개최 위해 손잡아

기사승인 2022. 04. 08.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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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리빙윈도 ‘도자기거리’ 활성화 지원
한국도자재단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운영 지원, ‘2022 경기도자페어’ 홍보 등
2021 경기도자온라인페어 품평회 구매상담회 삼성코엑스센터
한국도자재단과 네이버가 8일 서면으로 ‘2022년 경기도자페어의 성공적 공동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지난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경기도자온라인페어 품평회와 구매상담회진행 모습./제공=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과 네이버가 8일 서면으로 ‘2022년 경기도자페어의 성공적 공동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자페어’는 새로운 도자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유일 도자박람회다. 재단은 2020년과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네이버와 협력해 ‘경기도자페어’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올해는 온·오프라인 확장 개최로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기도자 온라인 페어로 구축 운영 중인 ‘도자기거리’ 활성화 지원 △한국도자재단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운영 지원 △‘2022 경기도자페어’ 홍보 △도예 업체 스마트스토어 활성화를 위한 교육 지원 △온라인 행사와 판촉 프로모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흥식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온·오프라인 경기도자페어의 성공적 개최와 도자 문화 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 경기도자페어’는 7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핸드아티코리아 행사장과 네이버 리빙윈도 ‘도자기거리’에서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 ‘경기도자페어’는 네이버 리빙윈도 ‘도자기거리’에서 진행됐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173개 도예 업체가 입점해 458만 명이 방문하고 약 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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