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안산시, 메타버스 활용해 안산 역사-문화-관광 홍보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413010007629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2. 04. 13. 15:45

안산, 메타버스
안산시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시민들에게 안산의 역사·문화·관광을 홍보한다. /제공=안산시
경기 안산시가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안산 메타시티’를 제작한다.

메타버스는 현실 너머의 또 다른 세상, 즉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가운데 시는 가상공간 ‘안산 메타시티’에 안산시 지도를 기반으로 안산9경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각종 전시관과 홍보관 등을 조성해 안산의 역사·문화·관광 등을 생동감 있게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사이버 안산시청’을 메타버스에 구현해 ‘시의 주요 정책홍보를 위한 민원실’ ‘비대면 소통 공간 회의실’ ‘일자리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함께 조성하는 사이버 도서관에는 ‘도서대출’ ‘좌석 예약’ ‘인문학 강의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가상(VR)·증강(AR)·혼합현실(MR)을 활용해 실제 박물관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도 구축한다.

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며 “최신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