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벤협, 여성벤처·스타트업 스케일업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503010001408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5. 03. 10:00

'2022년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창업기업 모집
1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창업기업 모집 포스터./제공=여벤협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처음 신규 사업으로 지원하는 ‘2022년 여성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기업을 17일까지 모집한다.

기술기반 혁신아이템, 여성특화, 친화제품 등을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와 창업 7년 미만(공고일 기준)의 여성벤처·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연계와 맞춤형 창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특화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 2개 기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여성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지원기간 내 기업 맞춤형 교육·전문멘토링, 사업화 자금 지원(평균 1000만원), 협력 네트워크 등각 운영기관별 보유하고 있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직접(초기)투자부터 연계(후속)투자까지 창업기업의 성장단계를 고려한 맞춤형 보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분희 여벤협 회장은 “최근 여성의 기술창업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스타트업들이 투자유치를 통해 혁신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다양한 성공사례를 만드는 한편 투자 관련 민간협력 모델이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업기업 모집 마감은 17일까지이며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와 운영기관(액셀러레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