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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은 지난 11일 연예기획사 스타트업 ‘모드하우스’와 손잡고 ‘팬 참여형 아이돌 제작’에 대한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드하우스’는 ‘오픈 아키텍처(개방형 시스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아티스트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팬들을 중심으로 제작되는 것을 추구하며, 현재 신규 걸그룹 프로젝트인 ‘tripleS’를 준비하고 있다.
‘tripleS’는 세계 최초의 팬 참여형 아이돌을 지향하는 신규 걸그룹이다. 기획사를 중심으로 운영되던 ‘일방향’ 아이돌을 넘어 팬들이 기획에 참여하는 ‘양방향’ 형태로 운영된다. NFT 및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오브젝트(포토카드)를 이용해 팬들은 직접 콘텐츠 제작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tripleS 포토카드 오프라인 단독 공급’ ‘콘텐츠 제작지원 및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및 개발’ ‘tripleS 연계 상품 개발 및 판매’ ‘온·오프라인 NFT 활용 마케팅 협업’ ‘GS25 X triple S 팝업스토어 기획’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진행한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BU 마케팅실 실장은 “K-POP을 비롯해 문화 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모드하우스와 업무 협약을 맺게 돼 영광”이라며 “GS리테일은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와 재미, 혜택을 전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모드하우스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한 마케팅 시너지를 내며 컬처 리테일의 모습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