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지방중기청,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참여기업 대상 벤처투자로드쇼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0010012266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2. 07. 20. 18:12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1일 서울지역 초기창업패키지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한다.

그간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신기술·신사업 분야의 기업 발굴을 위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를 통해 여러 지역을 오가며 주기적으로 벤처투자로드쇼를 개최해 왔다. 서울지방중기청에서는 장래 유망기업인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참여기업의 투자 유치 기회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투자로드쇼에는 7개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주관기관이 각 1~2개사씩 추천해 선발된 투자유치 희망기업 9개사와 TS인베스트먼트 등 전문 투자기관 35개사가 참여해 투자유치 설명회와 일대일 투자상담회를 진행한다.

행사는 투자설명회와 일대일 투자상담회로 구성됐다. 1부 행사인 투자 설명회에서는 참여기업의 기업설명회(IR) 발표와 투자 대상 발굴을 위한 심사역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2부 행사인 투자 상담회에서는 행사에 참여하는 전문 투자기관과 참여기업 간 일대일 상담 방식으로 투자 노하우, 전략 공유 등의 컨설팅 시간이 주어진다.

김영신 서울지방중기청장은 "이번 벤처투자로드쇼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초기창업패키지사업 참여기업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소속의 우수 전문 투자기관이 만나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기업에게 의미 있는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투자 활성화를 위해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