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온해피, 도서지역 학생 ‘K-SDGs Builders’ 글로벌교육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726010015316

글자크기

닫기

박은영 기자

승인 : 2022. 07. 26. 14:09

noname01호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제공=온해피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NGO 온해피는 인천시교육청, 한국조지메이슨 대학교와 인천 도서지역 학생들의 글로벌역량 강화와 리더십을 개발하기 위해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K-SDGs Builders 멘토링 프로그램'은 UN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한국조지메이슨 대학교 학생들이 멘토가 돼 도서지역의 고등학생들과 비대면·대면으로 세계시민교육과 영어학습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더 나은 인천교육을 위한 미래비전에 기반해 민주시민교육, 동아시아시민교육, 세계시민교육을 포괄한 인천형 세계시민교육의 실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앞서 이번 프로그램 일환으로 개최된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전문가 강연에서는 △빈곤퇴치와 기아종식 △양질의 교육과 성평등 △건강와 웰빙 등 SDGs 전문지식을 확장하고 글로벌 세계시민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온해피 배인식 회장은 "SDGs 수업을 통해 영어를 가까이 접하면서 UN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 이행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서지역 학생들이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온해피는 2017년 UN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교육개발 NGO다.

온해피는 현재 인천지역 아동들이 전하는 희망메시지가 담긴 창작 영문동화책을 만들어 아프리카지역 국가에 전달함으로써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No.4, '양질의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