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앙대, 15일부터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906010003785

글자크기

닫기

김철준 기자

승인 : 2022. 09. 06. 16:56

[캠퍼스人+스토리]
6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신청
LG·현대·포스코·LX·KT 등 참여
중앙대 메타버스 취업박람회
중앙대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입장화면. /중앙대학교
Print
중앙대학교가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채용 박람회를 실시한다.

6일 중앙대학교에서 15~16일, 22~23일 두 차례에 걸쳐 4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2022 하반기 중앙대학교 채용 박람회'를 메타버스 플래폼 ZEP를 통해 개최한다.

이번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는 중앙대를 비롯해 경희대·고려대·서강대·성균관대·연세대·이화여대·한양대 등 서울 소재 대학과 경북대·부산대·충북대·KAIST 등 지역 거점 국공립대가 공동 주최한다.

기업측에선 LG·현대·포스코·LX·KT 등 대기업은 물론 건설·전기·통신·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채용 부서 담당자가 참여한다.

학생들은 메타버스 내에 구축된 박람회 공간에 접속해 각자의 아바타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업별 홍보 부스에 방문해 채용 담당자로부터 화상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생중계되는 채용 설명회에도 참여 가능하다.

6일부터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가능하며,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김태성 중앙대 다빈치인재개발센터장은 "지난 상반기에 이미 700여 명의 중앙대 구성원이 메타버스 채용박람회를 통해 주요 기업 인사 담당자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하반기에도 많은 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현직자들로부터 귀중한 정보를 얻어 취업에 성공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철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