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창교육지원청, 인공지능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 활용 연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503010001366

글자크기

닫기

박현섭 기자

승인 : 2023. 05. 03. 09:49

20230503_073511
이명주 거창교육지원청 교육장이 2일 교육청에서 열린 인공지능(AI)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 활용 교원 연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제공=거창교육지원청
경남 거창교육지원청은 2일 교육청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초등수학수업지원시스템 활용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경남교육청은 수학수업 방법 개선을 위해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을 보급하고 이번 연수는 관내 초등학교 교사 등이 참석하여 인공지능(AI)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현장 적용에 따른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 향상·활용성을 제고하기 위함이다.

이번 연수는 도교육청 지원단인 박병주 영운초등학교 교사와 김도형 가북초등학교 교사가 △똑똑! 수학탐험대 소개 및 활용법 실습 △수업 적용 방법·사례 안내 등을 체험·실습 위주로 실시했다.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미래교육의 새로운 시도에 대한 교사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수학수업지원시스템 활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명주 교육장은 "미래교육을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개인별 맞춤형 수학학습 지원으로 학습결손을 예방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거창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전했다.
박현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