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 | 0 | /제공=하이트진로음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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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라벨을 제거한 무라벨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520㎖, 1.5ℓ 제품이다.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애 비닐 사용량을 줄인 대신 제품 필수 정보를 묶음 포장 측면에 기재했다.
블랙보리는 2017년 12월 하이트진로음료가 우리음료의 세계화를 추진하며 선보인 보리차음료다. 국내산 신품종 검정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해 로스팅 후 단일 추출해 무균충전 방식인 아셉틱라인에서 생산한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3억5000만병(340㎖ 기준) 돌파했으며, 국내 보리차 시장에서도 점유율 40%를 확보했다.
회사 측은 " 전체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옥수수수염차, 헛개차에 이어 3위였던 보리차는 블랙보리 출시 이후 약진이 두드러지며 2020년 차음료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라선 이후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라벨 블랙보리는 520㎖ 20입 박스와 1.5ℓ 12입 박스로 선보이며,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포장단위와 입점 채널 확대 등 구매 편의성을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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