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형광등 교체 쉽게 배우세요”…도봉구, 여성 대상 집수리 기술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18010009277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3. 08. 18. 15:10

3. [도봉사진] 도봉여성센터에서 도어락 설치에
서울 도봉구 도봉여성센터에서 한 수강새잉 도어락 설치 방법을 배우고 있다. /도봉구
서울 도봉구는 여성기술학교 '집수리 기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생활에 필요한 집수리 기술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여성들의 자가수리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집수리 기사 양성과정은 도봉여성센터에서 입문, 심화 과정으로 나눠 운영한다.

입문 과정은 19일, 26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공구 사용 등 안전교육을 거쳐 형광등, 문손잡이, 욕실 내 기구 교체 등을 교육한다.

심화과정에서는 전기, 창호, 보일러, 싱크대 수리 등을 다룬다. 심화과정 종료 후에는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무상 수리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강의는 장영복 주거복지협동조합 대표가 생활 속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수료자 중 협동창업에 관심 있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별도 교육을 통해 '여성전문 집수리 서비스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많은 여성이 지역 내에서 안심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 창업 교육 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