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인천시교육청 글로벌스타트업학교 1기 수료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1010006114

글자크기

닫기

인천 박은영 기자

승인 : 2023. 12. 11. 14:10

인천시교육청 전경_2_2018.07.04.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창업 교육을 선도하는 글로벌스타트업학교 1기 교육을 마치고 최근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스타트업학교는 초·중·고 학교급별 25명씩 75명의 학생이 참가해 기업가정신과 미래 기술 트렌드 교육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초·중·고등학교장 등 관련 기관 관계자 200여 명을 비롯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 해외 7개국 유망 스타트업 관계자 14명도 참석했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기관 넥스트챌린지아시아와 함께 관내 초·중·고 학교급별로 '플레이그라운드 부트 캠프', '스타트업 부트 캠프',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스타트업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고, 팀 활동을 통해 실제 창업 경험을 쌓는 등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높였다.

수료식에 참여한 학생은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미래 기술 트렌드를 체험하는 과정에서 끊임없는 도전과 협업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고, 팀원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은 큰 자신감을 줬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세계를 품은 더 큰 인천 교육을 통해 결대로 성장하는 인천지역 차세대 유니콘 스타트업 인재를 양성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