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 진출기업 도우미’ 경과원, 미국 바이오 투자유치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528010014245

글자크기

닫기

수원 김주홍 기자

승인 : 2024. 05. 28. 09:55

미국 시장 진출 위한 교육 및 컨설팅, 기업홍보 피칭 기회 제공
도내 바이오 기업들이 직면한 어려움 해결과 글로벌 역량 강화에 기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전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미국 바이오 투자유치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참가할 바이오 중소기업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경과원과 ㈜플랜이 미국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바이오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총 20개사다. 미국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바이오산업 분야 중소기업으로 본사, 연구소, 또는 제조시설 중 1개 이상이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으면 된다.

선정 기업은 △미국 바이오산업 현황 및 시장진출 관련 교육 △기업(기술) 분석·진단을 통한 미국 시장진출 전략 수립 전문 컨설팅 △미국 투자유치 기회 발굴을 위한 현지 투자전문가 연계 모의·실전 기업홍보 피칭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프로그램은 △바이오 밸류체인 및 투자심화 교육(6~7월) △모의피칭, 세미나(10월) △기업분석, PITCH DECK 등 컨설팅(7-10월) △실전피칭(11월)으로 진행된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전 세계 제약바이오 시장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위치를 고려할 때 미국 시장은 국내 기업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도 소재 바이오 기업들이 직면한 시장 진출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