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원주민 대학생들, 인프라 부재로 원격교육 과정 포기 속출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2020년 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퍼진 뒤 대면 수업이 불가피해지면서 원격 교육은 더없이 빠른 속도로 발전해왔다. 하지만 인터넷을 포함한 원격 수업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곳에 살고 있는 브라질 원주민 대학생들에게 원..

잘못 이체한 돈, 유명 축구선수로부터 돌려받은 해프닝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잘못된 계좌번호로 이체한 한 청년의 돈이 유명 축구선수에게 송금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브라질 파라나주 한 도시에 위치한 부동산에서 일하고 있는 페드로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부동산 소유주에게 1088헤알(약 22만원)을 입금하려 했다. 그러나..
독특한 '셀카' 한 장을 올리기 위한 환경 범죄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천혜의 자연을 갖춘 브라질 동부 바히아주 환경 보존 지역인 알코바사 시립 공원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거북이를 잡는 관광객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브라질 환경 당국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바다 거북이들은 번식기를 맞아 산란을 위해 그들이 태어난 해변으..

일상을 위해 매일 강을 건너는 사람들, 그리고 위험에 처한 가축들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브라질 서북부 아크레(Acre)주에 위치한 시골마을, 프로제토 또깐치스(Projeto Tocantins)와 하마우 파울리스타(Ramal Paulista)의 거주민들이 우기에 따른 침수로 곤란을 겪고 있다. 우기에 접어들면서 해당 지역으로 접근할 수..

잇따른 변이바이러스 발견에 빗장거는 브라질...남아공발 입국 금지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로 통신원 = 각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및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한 조치들을 발표하는 가운데, 브라질 정부는 26일(현지시간) 관보를 통해 추가 입국 제재 및 금지사항을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브라질 정부는 변이 바이러스..

지구촌 축제 카니발, 리우에선 이미 취소..올해 개최 어려울듯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매년 2월 중순은 브라질인들이 한해 내내 손꼽아 기다리는 ‘지구촌 축제’ 카니발이 열리는 시기이다. 2020년 초순부터 세계를 휩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례없는 여파에 2021년 7월 경 즈음으로 한 차례 연기하였으나 여전히 코..

'코로나 수능' 치른 브라질, 무질서와 수험생 방치로 논란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로 통신원 = 브라질에서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대학 입시의 가장 중요한 관문인 ENEM(Exame Nacional do Ensino Medio)이 치러졌다. 해당 시험은 보통 매년 11월 초순에 치러지지만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브라질 상파울루 시, 플라스틱 규제법 발효... 실효성은?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세계적으로 환경 오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브라질 상파울루 시에서도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법이 발효됐다. 2019년부터 논의되어 온 이 법은 지난해 1월 13일 상파울루 시장 브루노 코바스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이후 해당하는..

코로나19 사망자 수 2위 브라질...해변과 대규모 파티는 북적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브라질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세계 2위에 달하는 브라질이지만, 엄중한 사태에도 불구하고 브라질 현지의 분위기는 사뭇 다르다. 최근 브라질 해변에서 수 많은 사람들이 모여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사진이 퍼지며 많은 이들..

영국 변종 바이러스에 빗장 거는 세계, 브라질은 아직
아시아투데이 안성주 상파울루 통신원 = 영국에서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70% 이상 강한 변종 바이러스가 발견되자 각국에서 영국발 입국 제한을 시작했고 현재까지 40개 이상의 나라가 빗장을 신속히 걸어 잠궜다. 그러나 코로나 사망 세계 2위에 달하는 브라질은 이러한 움직임에서..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