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법무장관, 자신 결혼식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어겨 벌금형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헤이그 통신원 = 페르트 흐라페르하우스(Ferd Grapperhaus) 네덜란드 법무부 장관이 최근 본인의 결혼식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지 않아 벌금형을 받았다고 더치뉴스·NL타임스 등 현지 언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 한 예능 프로그램은..

네덜란드 코로나19 확진자 하루 천명 돌파… 재확산 우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헤이그 통신원= 네덜란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NLTIMES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 보건부에 따르면 9월 셋째 주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만1705명으로 이는 둘째 주 확진자 수인 82..

네덜란드서 세계 최초 버섯 균사체관에 시신 매장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헤이그 통신원 =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세계 최초로 버섯 균사체 관에 시신을 매장했다고 더치뉴스(DN) 등 현지 언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관은 버섯 균사체·식물 뿌리·이끼 등으로 제작되며 이 물질들은 시신의 분해를 가속하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라이프 오..

'우리는 춤추고 싶다'...네덜란드, 클럽 폐쇄 조치 연장 반대 시위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헤이그 통신원 = 네덜란드에서 클럽 폐쇄 연장에 항의하는 시위가 발생하고 있다. 5일(현지시간) 암스테르담 뮤제음플레인에서는 500여명이 클럽 폐쇄 조치 연장 결정에 반대하는 집회에 참가했다고 더치(Dutch)뉴스·헷파롤(Het Parool) 등이 6일(현지시간) 전..

네덜란드, 코로나19 예방수칙 현실과 이상 사이 괴리 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네덜란드 국민 10명 중 9명은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나타나도 쇼핑을 하러 외출한 적이 있다고 더치뉴스(DutchNews)가 8일(현지시간)보도했다. 네덜란드 내 코로나19 예방수칙이 강화되면서 국민의 82%가 1.5m 거리 지침을 따르고 있고..

네덜란드 작가 마리커 부커 인터내셔널상 최연소 수상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지난 8월 26일 네덜란드의 시인이자 소설가인 마리커 뤼카스 레이네벨트가 29세의 역대 최연소 나이로 부커 인터내셔널상을 수상했다고 유로뉴스가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네덜란드 작가 중 하리 뮐리스, 토미 비링아가 2007년..

네덜란드 47곳 밍크 사육농장 코로나19 감염 발견...수십만 살처분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헤이그(네덜란드) 통신원= 네덜란드에서 밍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리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네덜란드 정부는 4일(현지시간) 모피 농장 3곳에서 사육하는 밍크에게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타났다고 밝혔다고 네덜란드타임스(NLT)가 5일 보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