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코로나 대유행 이전 '일상'으로 복귀 시작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네덜란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인구가 늘어감에 따라 방역 수칙을 완화하고 있다고 현지 언론들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덜란드는 4월 28일부터 1차로 방역 수칙을 완화했으며 19일부터 2차로 완화된 방역 수칙을..

네덜란드, 포스트 코로나19 실험...그리스 휴양지 단체 여행 허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해 ‘안전 해외여행’ 실험을 허가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RTL뉴스는 “첫 실험은 그리스 로도스섬의 한 리조트에서 관광객 189명이 8일 동안 숙박하며 진행될 예..

네덜란드 누드 성교육 티비쇼 논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어린이 성교육 TV프로그램이 방영되기도 전부터 논란이 되고있다고 더치뉴스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로그램은 성인들이 나체로 아이들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정치인들까지 논쟁에 동참하는 등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성교육 프로그램 제목은..

네덜란드 주택 부족 몸살… 개인투자자 작년 주택 매물 1/3 이상 구매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대도시 주택 시장의 1/3 이상이 투자용으로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현지시간) 더치뉴스는 소비자 TV 프로그램 까사(Kassa)의 조사를 인용해 암스테르담·헤이그·로테르담·위트레흐트의 주택 매물 중 1/3 이상이 개인투자자들에..

카세트 테이프-휴대용 녹음기-CD 발명 선구자 별세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11일(현지시간) 카세트 테이프 발명자이자 휴대용 녹음기·컴팩트디스크(CD) 개발 선구자로 꼽히는 루 오텐스가 자택에서 94세의 나이로 별세했다고 네덜란드 언론들이 보도했다. 오텐스는 엔지니어링을 공부한 뒤 1952년 필립스에 입사해 1960년..

네덜란드 5G 음모론자 징역 1년 구형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마스브리 송신탑을 방화한 음모론자에게 검찰이 징역 1년을 구형했다고 네덜란드 언론사 AD가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검찰에 따르면, 32세 남성 T씨는 통신 사업자인 KPN과 T-Mobile에도 보상금을 지급해야 한다. 경찰은 T씨가..

네덜란드에서도 보잉 화물기 출발 직후 파편 쏟아져 비상 착륙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하늘에서 화물기 파편이 네덜란드의 한 마을에 떨어져 부상자가 발생했다. 21일(현지시간) 더치뉴스는 네덜란드 림버그 마을 주민들이 하늘에서 떨어진 화물기 파편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주민들은 하늘에서 고온의 붉은 비행기 부품들..

네덜란드 바흐닝엔 대학교는 죽은 모기 수배 중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네덜란드 바흐닝엔 대학교의 모기 연구자들이 웨스트 나일 바이러스를 연구할 목적으로 겨울 모기를 채집해 학교 연구소로 보내달라고 요청했다. 네덜란드 언론사 ‘누’의 1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어떤 모기가 겨울철에 활동하며 병원균을 옮..

변화하는 암스테르담, 관광객 대마초 상점 출입 금지 찬반 논란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잦아든 이후 여행 재개 상황을 놓고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상인과 시민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영국공영 BBC에 따르면 할세마 암스테르담 시장은 일부 관광객들의 무절제한 행동을 막고 암스테르담시를 재정비..

고구마, 먹지 말고 책에 양보하세요: 세계 최고가 고구마 책 네덜란드 출간
아시아투데이 박희진 암스테르담 통신원 = 권당 가격이 약 1500만원에 가까운 세계 최고가 책 가운데 하나가 네덜란드에서 출간됐다. 세상에 단 7권밖에 없는 희귀본에다, 특이하게도 책은 고구마로 만들어졌다. 세계 최초로 고구마 종이를 사용해 제작된 ‘맛있는 다이어트’라는 이름의 책이..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