女 제이넵·男 유수프…작년 터키 아기 이름 인기 순위는?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지난해 터키에서 태어난 아기들에게 가장 많이 붙여진 이름은 여아에 제이넵(Zeynep), 남아에 유수프(Yusuf)인 것으로 밝혀졌다. 현지 시간 10일, 터키 내무부의 2020년 인구통계 발표에 따라 손다키카 등 터키 현지 언론들은 작년 한 해..

"노 젓던 곳에서 염소가 풀 뜯는다"…물 부족에 목마른 터키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이스탄불, 이즈미르, 앙카라 등 터키 대도시들이 때 아닌 물 부족에 몸살을 앓고 있다. 후리옛 등 현지 언론에서는 터키 대도시 곳곳에서 식수로 사용할 물이 부족하다는 보도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스탄불에서는 식수 자원의 80%가 비였다. 이스탄..

"관광객 바가지 꼼짝 마!" 터키 경찰의 함정 수사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천혜의 자연 환경과, 시간이동을 한 듯 과거 오스만 시대의 찬란한 역사를 그대로 엿볼 수 있는 풍부한 유적, 거기에 메트로폴리탄적인 면모까지 갖춘 터키. 2019년 기준으로 방문 관광객 수 5100만 명을 기록하고 345억 달러의 관광 수익을 올린..

"코로나가 무서워" 집으로 돌아가지 않는 터키 시민들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에는 ‘여름집’이라는 문화가 있다. 무더운 여름 동안 도심의 집을 비우고 조용한 시골이나 경치 좋은 관광지에 마련해 놓은 별장에서 생활하는 것을 일컫는다. 그러나 올해는 겨울이 돌아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여름집’에서 돌아오지 않는 터키 사..

터키 유명가수 "코로나19 백신 접종 안할 것"…터키서 백신놓고 찬반 논란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전 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확보에 나서고, 영국이 첫 번째로 백신을 긴급 승인하는 등 분주히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터키에서는 때 아닌 백신 찬반 논란이 일고 있다. 터키의 백신 찬반 논란에 불을 지핀 것은 터키판 인 에..
터키 이즈미르서 대형 보이스피싱 조직 검거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 이즈미르 지역에 거점을 두고 독일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을 일삼던 조직이 검거됐다. CNN TURK TV, 휴리엣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터키 이즈미르 경찰은 터키 국적의 총책과 레바논 국적의 조직원들을 포함해 총 32명을 체포됐다. 용의자들은..

미스 우간다 선발대회? 외국인 돌발 집회에 골머리 앓는 터키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에서 연일 3만 명 내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비드-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여전히 코로나 예방 수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로 인해 소동이 벌어지고 있다. 중동, 아프리카 등지에서 온 외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이스탄불..

터키, 코로나19 규제 대폭 강화…"주말 전면 봉쇄"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 터키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코로나19 추가 규제 조치를 발표했다. 1일 AP의 보도에 따르면 레제프 타이입 에르도안 대통령은 터키 앙카라에서 국무회의를 마친 후 통행 금지 시..

터키에는 코로나 예방에 좋은 음식들이 있다는데,,,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과거 오스만 제국의 수도였던 유서 깊은 도시이자 터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 부르사. 2020년, 부르사 하르만즉 지역의 작은 마을 이스하클라르가 통째로 격리됐다. 마을 주민의 절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비드-19)에 감염되었기 때문이다...

터키에서 COVID-19로 결혼 4일 만에 신부 사망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의 한 여성이 결혼 4일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상을 떠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손 다키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터키 아다나 지역에서 11월 22일 결혼식을 진행한 새신부 외즐렘 외즈잔이 코로나19로 인해 11월..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