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가짜 폐암 종양' 만든다…터키서 첫 사례 발견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 남동부의 도시 카흐라만마라쉬에서 폐암 진단을 받은 50대 남성의 종양이 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이었다는 게 밝혀졌다. 코로나19가 ‘가짜 폐암 종양’까지 만들어낼 수 있다는 걸 알려준 첫 사례다. 12일(현지 시간)..

터키에서 지금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는 축구?배구?...바로 'e스포츠'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지난해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발표에 따르면 초등학생 희망 직업 5위로 프로게이머가 꼽혔다. 이같은 결과는 e스포츠 강국인 우리나라에선 그리 새삼스러운 일도 아니다. 터키에서도 최근 미래 유망 직업 순위 상위권에 e스포츠 코치 및 선수가 오..

한국 찾아 삼만리 떠날 뻔한 터키 10대 소녀들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한국을 동경하는 터키 소녀들의 가출 해프닝이 터키 국민들의 가슴을 철렁하게 했다. 9일(현지시간) 밀리옛 등 현지 언론은 이스탄불 하듬쿄이 지역에 거주하는 10대 소녀 세 명이 한국으로 가기 위해 가출했다가 하루 만에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고 보도..

터키 산불 이후 '붉은 하늘' 주의보…"호흡기 질환자 외출 자제"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지난달 28일(현지시간) 터키 전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작된 산불이 여전히 6개 주에서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6일 손다키카 등 터키 현지 언론은 이스탄불을 비롯한 4개 지역에서 재로 인한 붉은 하늘이 관측됐다고 보도했다. 터키 내 전문가들은 붉은..

10년 전 세계 최초 자궁 이식 성공한 터키, 두 번째 자궁 이식 실시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터키의 도시 안탈리아에서 자궁 이식 수술이 진행됐다. 10년 전 세계 최초로 자궁 이식에 성공했던 터키 의료진의 두 번째 자궁 이식 사례다. 하베르레르 등 현지 언론은 27일(현지시간) 안탈리아의 아크데니즈 대학병원에서 외즐레..

터키 볼루 시장 "외국인은 세금 10배"...'난민 내쫓기' 논란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 볼루의 시장이 볼루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터키 국민보다 10배 더 높은 세금을 부과할 것이라고 발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는 최근 볼루에서 증가하고 있는 난민들을 몰아내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26일(현지시간) 탄주..

여성 호칭 차이가 불러온 폭행 사건과 터키 내 여성 차별의 현주소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여성 호칭을 두고 터키의 한 마트에서 폭행 사건이 벌어지면서 터키 내 여성 차별 문제가 새삼스레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20일(현지시간) 부르사 하키미옛 등 터키 언론들은 한 마트에서 벌어진 폭행 사건을 보도했다. 사건은 남편과 함께 쇼핑을 나온..

실수로 손가락 자르고 길거리서 가축 베고…터키, 희생절 첫날 사건사고 빈발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이슬람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쿠르반 바이람(희생절)’이 지난 20일(현지시간) 시작돼 23일까지 이어진다. 쿠르반 바이람에는 소, 양, 염소 등을 제물로 바치며 제물로 쓰인 고기는 가족, 친척, 지인,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는 전통이 있다...

터키, 곳곳에서 '물난리'·'불난리'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 북부와 남부 지역이 각각 홍수와 산불로 몸살을 앓고 있다. 손다키카 등 현지 언론은 15일(현지시간) 홍수·산불로 피해를 입은 각 지역의 상황을 보도했다. 터키 북동부 흑해 연안에 위치한 리제 지역에서는 홍수로 6명이 숨지고 103명이 대피..

터키 북서부 촐루서 '가짜 술' 마시고 최소 6명 사망
아시아투데이 정근애 이스탄불 통신원 = 터키 북서부에서 가짜 술을 마신 사람들이 숨지는 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밀리옛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가짜 술을 마시고 길거리에 쓰러지거나 입원한 사람들이 터키 북서부 테키르다 촐루 지역에서 속출하고 있다. 이날 현재 가짜 술을..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