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유명 인터넷 미디어 드띡닷컴은 30일 ‘2015년도 특집 기사’ 주제로 ‘인도네시아인이 선정한 10가지 케이팝 뮤직비디오’를 선정했다.
드띡닷컴은 한국에서 백여개 이상의 뮤직비디오가 2015년 한 해 동안 유튜브를 통해 등록됐다고 전했다.
특히 그 중 올해 인도네시아인의 관심을 끈 케이팝 뮤직비디오로 빅뱅, 샤이니와 같은 유명 그룹을 꼽았다.
인도네시아인이 선정한 10가지 케이팝 뮤직비디오는 다음과 같다.
1. 빅뱅 - 베베
드띡닷컴은 빅뱅의 베베 뮤직비디오를 올해 가장 큰 관심을 받았다며 빅뱅은 뱅뱅뱅으로 가장 활발히 활동하였지만 베베의 뮤직비디오가 더 예술적이고 독특하다고 평가했다.
2. 샤이니 - 메리드 투 더 뮤직 (Married To The Music)
드띡닷컴은 2015년 샤이니 공식 컴백곡으로 뷰(View)와 메리드 투 더 뮤직 두 곡이 있는데 이 두 곡은 뮤직비디오에서 상당히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전제했다.
이어 메리드 투 더 뮤직이 뷰보다 더 독특한 비디오이기 때문에 인도네시아인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고 전했다.
3. 방탄소년단 - 아이 니드 유 (I Need U)
올해 방탄소년단이 아이 니드 유 곡으로 많은 상을 받았다고 전하면서 뮤직비디오도 드라마적 요소를 많이 강조해 인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4. 싸이 - 대디 (Daddy)
강남스타일로 유명한 월드스타 싸이가 올해 대디라는 곡으로 컴백했다. 드띡닷컴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유머러스한 코드가 대디에서도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린이에서 아저씨로, 할아버지로 이어지는 코믹뮤직비디오와 자주 반복되는 가사가 많은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끌었다고 덧붙였다.
5. 비투비 (BTOB) - 잇츠 오케이 (It‘s Okay)
드띡닷컴은 데뷔 이후 3년만에 이 곡으로 인기의 반열에 오른 곡으로 이 곡으로 많은 상을 받았다고 전했고,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힘내라는 ‘힐링’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6. 동방신기 유노윤호 - 샴페인
코미디를 강조한 뮤직비디오로 싸이의 대디처럼 여러 캐릭터를 연기하며 팬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었다고 설명했다.
7. 갓세븐 - 딱 좋아
드띡닷컴은 갓세븐의 딱 좋아 라는 노래도 힐링을 위한 노래로 대중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 수 있었다고 전했다.
8. 인피니트 - 배드 (bad) (360도 회전가능 뮤직비디오)
드띡닷컴은 인피니트의 배드 뮤직비디오는 딱 정당한 정도라며, 360도 회전하면서 시청 가능한 비디오로 뮤직비디오에서는 처음으로 사용한 기술이라고 부연했다.
9. 아이유 - 23
23 뮤직비디오는 아이유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고 애니메이션 효과로 대중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10. 에디킴 - 커피 앤드 티 (Coffee & Tea)
드띡닷컴은 에디킴의 커피 앤드 티 뮤직비디오는 시간을 멈추는 효과로 새로움을 더하여서 대중들이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