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영화 '어글리 돌'이 5월 1일 개봉한 가운데, 미국에서도 5월 3일 개봉을 앞두고 사이즈부터 남다른 역대급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국내에서도 5월, 본격적인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그 흥행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코코', '겨울왕국' 제작진의 참여, '슈렉 2' ‘켈리 애스버리’ 감독의 연출과 함께 올해 최고의 씽얼롱 애니메이션으로 기대를 모으는 '어글리 돌'이 사이즈부터 남다른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어글리 돌’이 한국인 ‘김선민’ 작가에 의해 탄생된 캐릭터로 더욱 전 세계 개봉의 의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한국인 크리에이터 ‘김선민’ 작가에 의해 탄생된 최초의 할리우드 애니메이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어글리 돌'이 미국 전역에 설치된 글로벌 광고와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끈다. 5월 3일 미국에서 개봉하는 만큼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들이 연일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켈리 클락슨, 자넬 모네, 닉 조나스 등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뮤지션, 배우들과 코스튬이 함께 한 레드카펫 프리미어 시사회는 물론 뉴욕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도심에 '어글리 돌' 대형 광고들이 연일 노출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맥도날드, 핑크베리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프로모션을 진행, ‘어글리 돌’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하며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국내에서도 이마트, 롯데마트의 무빙워크부터 롯데제과 인기 과자 패키지, 롯데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 수원 AK몰 이벤트까지 다양한 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지난달 24일부터 전국 주요 맥도날드에 '어글리 돌' 등신대가 설치되어 SNS에 인증샷이 업로드되는 등 5월 연휴를 맞아 어린이날 NO.1 애니메이션 '어글리 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어글리 돌'은 항상 신나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어글리 돌’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애착 인형이 되기 위한 무한도전을 담은 씽얼롱 어드벤처이다.
전 세계 20개국 수출, 미국에서만 천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어글리 돌’을 주인공으로 한 첫 애니메이션 '어글리 돌'은 국내에서는 캐리TV의 크리에이터 ‘엘리’가 더빙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의 매력과 화려한 영상미, 뷰티 인사이드의 메시지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는 매력으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인 크리에이터 ‘김선민’ 작가에 의해 탄생된 최초의 할리우드 애니메이션이자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주목받고 있는 '어글리 돌'은 극장가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