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투교협, ‘투자계의 팔방미인, 구해줘! ETF’ 오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0010005458

글자크기

닫기

최서윤 기자

승인 : 2021. 08. 10. 10:15

구해줘! ETF 보도자료 이미지 1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비약적으로 투자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일반 투자자들이 제대로 알고 투자할 수 있도록 ‘구해줘! ETF’를 제작해 10일부터 투교협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등에 매주 순차적으로 게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해 일반 투자자가 제대로 알고 투자하도록 ETF 시리즈 영상을 투교협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에 10일부터 매주 게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투교협은 ETF에 대한 올바른 개념과 상품구성 원리·특징을 소개하고 자칫 놓치기 쉬운 세금내용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투자자들이 넓은 안목으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기획했다.

주요 내용은 ETF 입문(ETF 개념·특징·세금 등), ETF 실전(다양한 ETF상품 특징 및 종류·투자 시 유의점 등), ETF 심화(EMP·해외 ETF·ETF를 통한 노후생활준비 등) 등이다. 총 30편의 동영상으로 구성했다.

이 콘텐츠는 금융투자전문가와 아나운서가 대담형식으로 시청자의 투자상황별 사연을 소개하고 다양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보는 이들이 더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ETF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최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