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북도, 금융빅데이터 스타트업 지원 참여기업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813010007964

글자크기

닫기

박윤근 기자

승인 : 2021. 08. 13. 13:07

오는 8월 25일까지 모집… 10개 사 내외 선정 계획
빅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대상, 사업화자금 최대 5천만원 등 지원
전북도청
전북도청
전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혁신금융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금융 빅데이터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북도가 ‘자산운용 혁신금융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혁신금융 스타트업 육성과 유치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도내 금융 빅데이터 관련 분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지원하며 △사업화 자금(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 최대 5000만원, △ 역량강화 교육 및 전문기관 멘토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요건 및 지원자격은 (금융)빅데이터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초기 창업자로 공고일 기준 도내 거주 또는 사업장을 두거나 선정 후 전북으로 본사 이전이 가능한 기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온라인신청 플랫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용만 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원료로 이를 활용한 디지털 경제 창업인프라 조성으로 지역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고, 전북이 혁신금융 도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