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중기유통센터, 우수 소상공인 상품 판매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1029010017620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1. 11. 01. 11:00

소상공인 ESG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그동안 몰랐던 잇템을 소개합니다' 개최
1
소상공인 ESG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이미지./제공=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 ‘그동안 몰랐던 잇템을 소개합니다’를 1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인터파크 등 10개 이커머스사에서 그동안 숨겨져 있던 약 1900개의 우수 소상공인들의 상품들을 집중 노출·홍보하고 판매 지원할 계획이다.

온라인 쇼핑몰 기획전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쿠팡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사와 협업헤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을 개최하고 할인쿠폰 등 프로모션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올해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온라인쇼핑몰 기획전 지원사업을 통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안심 구운계란 안녕, 바담가 꼬막무침의 해진식품 등은 각각 전년 대비 약 3배, 10배의 매출 신장효과를 기록했다. 박철민 해진식품 대표는 “온라인 진출 초기에는 자사몰에서만 운영했고 경영난으로 사업을 접을 뻔도 했지만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현재는 11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판매되고 있어 만족한다”고 밝혔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다양한 연계 사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