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5일 오전 10시부터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성지관에서 진행되며 현장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날 행사는 △인천테크노파크 로봇센터와 함께하는 로봇전시 및 체험 △인천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인천 중구 개항장 AR/VR 시간여행 체험 △인천어린이과학관과 함께하는 과학교구 14종 체험 △4가지 미래과학기술(코딩, 드론, 자율주행, 로봇)을 테마로 한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인천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과학문화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복합과학문화공간으로, 인천대 제물포캠퍼스 성지관과 송도 미추홀캠퍼스 두 곳에 위치해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과학문화거점센터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일상 속 과학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과학문화를 통한 상생(相生)과 나눔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인천대 한기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장은 “올해는 코로나가 종식되어가고 있고 거리두기도 해제된 만큼 매월 다양한 과학문화 관련 체험-전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이 밖에 다채로운 과학문화체험 행사를 계획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