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전국 공공체육시설 공모 ‘최우수’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1124010013246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22. 11. 24. 08:59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전국 최우수 공공체육시설
임이택 아산시 체육진흥과장(오른쪽 두번째)이 23일 우수공공체육시설 시상식에서 기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제공=아산시
충남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우수공공체육시설 공모 선정사업'에서 전국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

24일 아산시에 따르면 임이택 체육진흥과장이 전날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해 열린 2022년 우수공공체육시설 시상식에서 문체부 장관상을 받았다.

전국의 모든 공공 체육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사업에는 50곳 체육시설이 응모해 1차 서면 심사를 통해 15곳이 선정됐으며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2차 발표심사를 거친 끝에 전국 최우수 시설로 선정됐다.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시에 이용하기 편리한 전국 최고 수준의 어울림 시설을 완비하고 전국에서 독보적일 만한 실적을 내는 110여개의 장애인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체육시설 확충과 도로, 화장실을 비롯한 각종 공공시설의 장애인 이용 편의를 위해 세심한 관심과 행정력을 투입하고 장애인 복지 증진과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