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 장관은 4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한화생명 드림오피스에서 열린 '제1회 국토교통부×스타트업×청년재단 커피챗 시즌2' 행사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스타트업 육성 현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제도 이행력이 부족한 부분을 조속히 정비하는 등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제도개선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이 같이 밝혔다.
커피챗 행사는 다양한 국토교통 신산업을 주제로 정기적으로 원 장관과 벤처기업 대표, 예비창업가, 청년 등이 만나 모닝커피를 마시며 자유롭게 각자의 경험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는 예비창업가 등 청년 30여명, 현대차 사내 스타트업, 드림오피스 입주 벤처기업 등이 참석했다.
|
그는 또 "변화하는 신기술에 맞춰 자동차 기준 관련 규제 개선과 기업지원을 위한 데이터 확대 개방 등에 대한 검토도 지속 진행해 벤처기업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제로에너지건축물과 그린리모델링 활성화 측면에서도 에너지절감 효과와 경제성이 우수한 새로운 기술들이 시장에 지속 도입되고 국민 여러분에게 소개돼 종합적 건물에너지성능이 향상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원 장관은 "기업이 가지고 있는 다년간의 비즈니스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국토교통 신산업의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혁신기술을 발굴하고 각종 규제개선 등을 통해 혁신기술이 다양한 분야에 초연결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